공지사항

공지사항 씨티예술실용전문학교 스포츠경영계열 2015년 1학기 입시요강
2015-02-12 00:00:00
관리자 조회수 482

2015년 스포츠경영계열 입학전형

 

 

4. 계열 소개 스포츠마케팅, 스포츠경영인 전문가를 양성하는 스포츠경영. 프로 스포츠가 활성화되고 각종 스포츠 이벤트가 확대되면서 스포츠 산업이 크게 부각되고 있으며 이를 뒷받침 할 전문 인력의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

또 스포츠 산업의 거대화와 건강관련 산업의 급성장에 따라 이 분야를 선도할 스포츠 경영학전공 전문 인력의 필요성이 점차 확대되고 있는 실정이다.

저희학교 스포츠경영은 미래 스포츠비지니스 및 산업 발전에 기여 할 수 있는 바른 인성을 갖춘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유능한 스포츠비지니스 글로벌 경영 전문가를 양성한다.

스포츠경영은 스포츠경영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다음과 같은 교과목을 개설하고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스포츠산업역량 강화를 위해 스포츠마케팅, 스포츠산업론, 경영학개론, 경제학원론, 인사 및 조직관리, 재무관리, 스포츠경영정보론. 스포츠생리학 등의 과목을 개설 하였고. 또 학생들의 스포츠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스포츠영어, 스포츠에이전트론, 이벤트기획론, 소비자행동론, 스포츠와 대중매체, 스포츠마케팅 조사 및 통계, 스폰서십, 광고와 커뮤니케이션, 스포츠와 법. 인테넷 마케팅 등과 같은 과목을 개설하였습니다.

또 실기능력 배양을 위해 유도, 태권도, 스포츠마사지, 골프, 운동역학, 체육사, 인체해부학, 스키, 호신술 등의 다양한 스포츠마케팅 분야의 지식습득하게 한다.

학생들의 취업을 위해 스포츠마케팅 현장실습을 위주로 교육을 해서 학생들이 졸업과 동시에 취업이 가능 하도록 지도하고, 편입과 대학원 진학 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5. 특성화교육 소개

1. 국내 스포츠 행정 및 산업 시설 인턴쉽 종합적인 경영, 마케팅, 시설 및 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론적 내용을 국내 스포츠 단체에서의 연수를 통해 실용적인 스포츠 관리자 및 지도자를 위한 전문산업인력을 양성하고자 한다. 국내 스포츠 행정 및 산업 시설 벤치마킹 프로그램을 통한 기대효과는 현장방문을 통한 스포츠 경영에 대한 전반적인 경영지식과 현장실무 능력을 함양하고 학생 스스로에 대한 능력평가를 통해 자긍심을 증대시키며, 학생 간 또는 학생과 교수사이의 유대감을 강화한다. - 협약 관계에 있는 스포츠 시설 및 기업을 방문 - 현장세미나를 통한 실무 능력 강화 - 우수자는 협약기관에서 인턴십 과정

2. 스포츠 창업, 취업 지원센터 특강 시리즈 국내·외의 저명한 전문가의 온/오프 시리즈 특강을 통해 트렌드를 익히고 다양한 인재들과의 멘토링 장을 제공한다. - 스포츠창업 전문가 초빙, 창업에 필요한 정보 제공 및 네트워크 지원 시스템 구축 - 스포츠창업 아이디어의 개발을 지원

3. 해외 스포츠 행정 및 산업 시설 탐방 세계적인 스포츠 행정이나 산업 시설 탐방을 통하여, 글로벌 스포츠 현장에 대한 현황, 내용, 관리 및 운영에 대한 종합적인 경영 현황을 보고, 느끼고, 학습하는 프로그램으로 스포츠를 통한 문화세계의 창조를 위한 국제화 역량교육의 일환으로 해외의 선진 스포츠산업의 현장 탐방을 추진한다. - 매 학년도마다 대상국가와 스포츠 유형에 대하여 선정하고 참여자를 선발하여 진행 - 참가자는 주제에 맞춰 사전 조사에 대한 자료를 통하여 우선선발 - 참가 후 사전자료와 참가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보고서를 작성하여 제출

 

 

 

6. 과목소개

스포츠마케팅, 스포츠사회학, 스포츠심리학, 스포츠영양학, 운동생리학, 운동역학, 체육사, 체육측정평가, 체육학개론, 건강관리 게이트볼Ⅰ, 골프Ⅰ, 농구Ⅰ, 댄스스포츠, 배구, 배드민턴, 보건통계학, 볼링, 사회체육학개론, 수상스키, 수영Ⅰ, 스키, 스포츠마사지, 스포츠상해예방및처치, 승마, 야구, 에어로빅, 여가 및 레크리에이션, 운동검사및처방, 운동학습, 인체생화학, 체육철학, 체육학연구법, 축구Ⅰ, 트레이닝론, 포크댄스, 경영학개론, 마케팅원론, 경영정보시스템, 국제경영, 재무관리, 경영통계학, 광고학, 산업심리학, 인간관계론, 재무분석론, 소비자심리학, 상법총칙, 인터넷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