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뉴스

씨티뉴스 씨티예술실용전문학교 스포츠경영과 신설, 골프스포츠·스포츠마케팅 등 유망학과 신설로 취업역량 강화!
2016-01-18 09:29:07
관리자 <> 조회수 664

 

 

현장 중심의 전문 인력 양성 기관인 씨티예술실용전문학교(이사장 이관식)가 국가 성장동력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스포츠경영과를 신설하여 2016년 신입생을 모집한다. 

예술 문화의 중심 강남 학동사거리에 위치한 씨티예술실용전문학교는 교육부 인정 2,4년제 교육기관이다. 

현업에 종사하는 산업전문가와 스포츠관련학과 교수로 구성된 교수진은 이론보다 현장의 생생한 경험담을 통해 스포츠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스포츠경영과는 골프스포츠와 스포츠마케팅으로 전공을 세분화시켜 스포츠산업 분야별로 현장에서 요구하는 직무능력을 중심으로 커리큘럼을 구성하여 경력직 수준의 업무지식과 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시키고 있다. 

실습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생활체육지도자와 스포츠경영관리사, 운동처방사, 스포츠행정관리사 등 관련 자격증 취득 과정도 진행하고 있다. 이 과정 중 스포츠경영관리사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국내유일 스포츠 관련 국가기술자격증으로 스포츠 분야 취업과 인턴 가산점이 부여되며 특히 20학점이 인정되어 등록금 부담을 줄이고 졸업을 앞당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실제 작년 신입생들 중 80%가 1차합격, 50%가 최종합격을 하며 자격증을 취득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또한, 올림픽컨트리클럽을 자회사로 둔 씨티예술실용전문학교는 이를 활용한 현장중심의 실습교육으로 실무중심의 골프전문가 육성을 위한 최고의 교육여건을 가지고 있다. 학교설립자가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회장 역임, 현 올림픽컨트리클럽의 대표이사로 골프인프라 구축이 용이한 장점을 가진다. 

이러한 학교의 특성상 씨티예술실용전문학교 골프스포츠는 골프연습을 비롯 각종 실습과 졸업 후 진로와 관련하여 아주 유리한 환경에 있다. 자회사인 올림픽 컨트리클럽을 활용한 충분한 현장중심 실습교육을 통해 실무중심의 교육서비스 제공과 골프인프라 구축으로 골프산업에 기여하는 전문가를 배출하는데 목표로 하고 있다. 

자세한 입학 문의은 학교 홈페이지(citycollege.ac)와 대표번호(02-511-1911)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